배곧 프라임센터


배곧 프라임센터

최근에 들어서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죠. 실제 수요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투자자층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어 가치가 더욱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사업의 경우 정부에서 세금에 있어 여러가지 혜택적인 부분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보통 제조업은 공장의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넓은 부지를 비효율적으로 사용해왔는데요. 부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공장을 아파트 건물과 같은 형태로 바꾼 것이 지식산업센터인 것입니다.다층형 집합건축물 형태로 여러 개의 공장이 입주할 수 있는 건물이죠.


프로젝트 개요

배곧 프라임센터 사업지는 총 3개 필지로 각 필지 약 1,500평 총 4,500평 규모로 대단지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신도시 활성화의 약점을 보완해서 관공서나 R&D 및 지식산업센터의 공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1년에 공급을 시작하게 되면서 주거나 교육, 의료와 연구의 중심지로 성공적인 도시개발의 롤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입지

해당 사업지의 경우 인천과 시흥, 안산의 교통 중심부인 배곧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에 광역교통 환경이 우수하며 대형 공단들이 입지하고 있기 때문에 수요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지역개발 계획에 따라 신규 업체들이 입주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기대치도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장환경

시흥 배곧 신도시는 경제자유무역지구로 지정되면서 첨단도시로 탈바꿈할 예정인데요. 이에 근처 산업단지들이나 노화된 건물에 있는 기업들이 배곧 프라임센터로 몰려들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이에 서울대학교 시흥 스마트캠퍼스가 조성되면서 서울대병원도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에 이 또한 호재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주요 혜택들이 많은데요. 경제자유구역의 주요 혜택을 살펴보면조세감면, 규제완화, 행정절차 간소화가 있으며 혜택적인 부분이 대폭 확대될 전망입니다.

현재 서울대학병원 공사가 이루어지고 있어 근무하는 인원이 더 늘어날 예정입니다. 병원이 건립됨에 따라서 R&D 업체와 바이오업체의 수요도 증가될 것이라고 예상되는데요. 배곧 프라임센터 근방에 병원이 생기면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고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개선됨에 따라 시민들의 삶의 질 또한 높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호재

카카오가 3차 데이터센터로 선택한 곳도 이 배곧 신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에 서울대학교와 연계하여 연구 개발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요가 몰리고 있음에 따라서 당 사업지의 대중 교통 접근성도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는데요. 해안도로 구간이 확충되고 도로가 신설되면서 정왕IC, 영동선 월곳IC, 2외곽순환도로 오이도 나들목을 잇는 트리플IC 효과로 출퇴근이 더 용이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수요분석

배곧 프라임센터 사업의 경우 철저한 수요 분석에 따른 공급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업종별로 제조업 벤처기업들의 대다수가 경기도에 밀집해있는데요. 기계나 전기, 전자 업종의 비율과 벤처기업의 증감폭이 크게 늘고 있는 상황에서 제조형 특화 컨셉을 적용할 필요성이 대두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흥시의 사업체와 이에 따른 종사자수는 다른 지역에 비해서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이에 지식산업센터의 수요가 많을 수 밖에 없고 시흥시 전체적으로 봤을 때 제일 많은 근로자를 창출하는 업종이 제조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수요에 따른 결과가 배곧 프라임센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식산업센터의 총 입주대상 업체는 76,987개로 충분한 수요층이 예상됩니다. 우수한 입지 여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요 확보가 수월할 것 같은데요. 그만큼 투자할 가치도 높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특장점

프라임센터 지식산업센터는 다양한 크기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6M 층고로 복층 구성이 있어 공간을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죠. 스타트업 기업이나 소규모 사업체에 맞게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높은 층고를 가지고 있는 임대 조건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높은 층고는 구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고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대형차량의 경우에도 지하 1층부터 지상 9층까지 진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쾌적하고 편리한 근무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죠. 내부 서비스 공간을 자유로운 용도로 활용하면서 주차 공간까지 설계에 반영해서 분양률이 상승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형태의 지식산업센터는 내부 입주자들을 위해서 단지내 상권을 조성할 수 있다는 점이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주자들을 위한 생활필수시설은 물론이고 병원이나 음식점, 휘트니스 센터, 편의점 등 생활에 있어 편의까지 제공받을 수 있어 지원시설의 역할을 톡톡하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부터 배곧 신도시의 분양율이 양호하게 유지되는 편이었지만 개발이 지연됨에 따라서 더딘 성장을 보였습니다. 이에 지식산업센터 사업이 진행되면서 상가 수요도 증가될 것이며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 보이고 있죠.



판매시설

배곧 신도시 상가 중에서도 스트리트 상가 형태를 가지고 있는 건 투자 가치가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상권에 비해서도 수익률이 높은 것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스트리트 상가와 휴식 공간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프라임센터의 수익성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향후가치

이처럼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가지고 있으며 효율적인 내부 구조까지 보유하고 있는 프라임센터의 수요층과 투자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에 실입주하게 되면 삶의 질을 꾸준히 향상시킬 수 있고 투자의 형태로 소유하는 경우에도 고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김포 풍무 웰라움퍼펙트시티

송도 센트럴비즈 한라